민주당 경선, 광주·전남 민주 경선 6곳
상태바
민주당 경선, 광주·전남 민주 경선 6곳
  • 박종대
  • 승인 2020.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1차 경선 결과 발표, 이석현-이종걸-이춘석-유승희-심재권-신경민 등 현역의원 탈락

광주·전남 민주 경선 6곳, 26∼28일 광주 동구남구을, 북구갑, 북구을, 27∼29일 전남 해남·완도·진도, 목포, 여수을 

더불어민주당이 경선에 돌입한 가운데 이석현 의원(6선)과 이종걸 의원(5선), 3선의 심재권 의원, 유승희 의원, 이춘석 의원, 재선의 신경민 의원 등 현역 6명이 탈락했다. 

민주당이 26일 발표한 1차 경선 결과에 따르면 경기 안양 만안에서 강득구 전 경기도 부지사가 5선의 이종걸 의원을 꺾었고, 안양 동안갑에선 민병덕 변호사가 6선의 이석현 의원과 비례대표인 권미혁 의원 등 3자 경선에서 이겼다.

전북 익산갑에선 김수흥 전 국회 사무차장이 이춘석 의원을, 서울 성북갑에선 재선 성북구청장 출신의 김영배 전 대통령민정비서관이 유승희 의원을 눌렀다.

전·현직 의원의 맞대결이 이뤄진 서울 영등포을에선 김민석 전 민주연구원장이 신경민 의원(재선)을 이기고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경기 남양주을도 김한정 의원과 김봉준 전 청와대 인사비서관의 대결로 주목받았으나 김 의원이 승리했다.

이와 함께 현역 의원 중에선 설훈(경기 부천 원미을), 이상민(대전 유성을), 윤후덕(경기 파주갑), 서영교(서울 중랑갑) 의원이 본선행을 확정지었다.

한편 광주 전남 지역에서는 26∼28일 ▲동남갑(윤영덕, 최영호) ▲광주 동남을(김해경, 이병훈) ▲광산갑(이석형, 이용빈), 27∼29일 ▲해남·완도·진도(윤광국, 윤재갑) ▲목포(김원이, 우기종) ▲여수을(김회재, 정기명)에서 경선을 진행한다.

또 광주 광산갑, 나주·화순, 고흥·보성·장흥·강진, 영암·무안·신안 등 3곳은 3월1~3일까지 경선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