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2021년도 국고현안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상태바
신안군, 2021년도 국고현안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 김용범 기자
  • 승인 2020.01.20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발전 동력 창출 사업 등 35건에 총사업비 1조2천억원 규모 발굴”
▲ 신안군, 2021년도 국고현안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투데이광주] 신안군은 20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부군수 주재로 ‘2021년도 국고현안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하고 2021년도 예산 8천억원 돌파를 목표로 국고 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발굴한 신규 국고사업은 35건에 총사업비 1조2천억원 규모다.

사업은 비금~추포, 도초~하의, 신의~장산 연도교 건설 및 하수도정비사업 등 SOC 확충 분야와 어선구입 임대사업, 각종 문화시설 건립사업 등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소득 증대를 통한 군 발전 동력을 창출할 수 있는 분야에 집중됐다.

또한 압해~화원 국도77호선 개설, 지방어항건설사업, 밭기반정비사업, 각종 공원조성사업 등 계속사업 국고 확보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국고 건의 확정 시 까지 일자리 창출이나 미래 먹거리 등 대규모 국고 지원사업을 추가로 발굴해 전남도를 통해 중앙부처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

2020년부터 균형발전특별회계에서 지방으로 이양된 사업도 신규 15건에 총사업비 659억원 규모로 발굴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계속사업들도 차질 없이 진행 해 나갈 예정이다.

군관계자는 “전남도, 중앙부처 및 국회의 모든 네트워크를 활용해 발굴된 사업들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치밀한 논리를 개발해 국고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