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0년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광양시, 2020년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 공모
  • 광양/김계수 기자
  • 승인 2020.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7일까지, 공동체성 회복으로 더 나은 마을 삶터 조성해
▲ 광양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설명회 [ 사진=광양시]

[투데이광주] 광양시는 주민들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찾고 사업을 제안하는 '2020년 광양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을 오는 10일부터 2월 7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 및 지원규모는 마을공동체 형성을 위한 '소규모사업' 20개소, 개소당 최대 250만원, 소규모사업을 거친 마을로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중규모사업' 3개소, 개소당 최대 1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복지, 환경, 문화, 안전, 교육 등 마을 발전과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이 대상이며 광양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주민 5인 이상 마을공동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시는 마을공동체사업에 한 번도 참여하지 않는 주민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공동체사업 가이드북’을 만들어 읍면동사무소에 비치할 예정이다.

가이드북에는 마을공동체 사업 소개, 마을공동체 사업 유형별 종류, 마을공동체사업 신청서 작성 예시 등이 수록됐다.

공모기간 마을공동체사업 신청서 작성방법, 사업계획서 검토 등의 컨설팅 지원도 함께 할 예정으로 도움이 필요한 단체는 광양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하거나 광양시 투자일자리담당관 지역공동체팀, 광양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장형곤 투자일자리담당관은 “마을 내 크고 작은 공동체들이 이웃 간의 관계 형성을 통해 마을이 함께 하는 삶의 시작, 더 나은 삶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사업을 계속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