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남도장학회, 남도학숙 제9대 원장에 김완기 씨 위촉
상태바
(재)남도장학회, 남도학숙 제9대 원장에 김완기 씨 위촉
  • 박주하 기자
  • 승인 2013.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행정부시장·전 청와대 인사수석 등 역임

재단법인 남도장학회(이사장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상근 명예직인 남도학숙 제9대 원장에 전 청와대 인사수석비서관 김완기(69)씨를 위촉한다.


김완기 남도학숙 제9대 원장 내정자

김완기 남도학숙 제9대 원장


전남 곡성이 고향인 신임 김 원장은 광주고를 졸업하고 1966년 전남 광산군(현 광주 광산구) 서창면사무소에서 9급 공무원으로 출발해 34년만에 광주시 행정부시장(1급)까지 오른 입지전적 인물이다.


김 원장은 구례군수, 나주군수, 광주·전남 기획관리실장, 내무부 행정과장·공보관을 거쳐 2001년 말 광주시 행정부시장을 끝으로 직업 공무원 생활을 마감할 때까지 뛰어난 기획력과 성실함으로 중앙과 지방의 요직을 두루 거쳤다.


김 원장은 퇴직 후 참여정부에서 차관급인 중앙인사위원회 소청심사위원장으로 발탁됐고, 대통령비서실 인사수석비서관과 공무원연금관리공단 이사장을 역임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21일 “신임 김 원장은 ‘쉬지 않으면 이뤄지리’라는 좌우명으로 광주시에 재직중에도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한 삶을 살아 온 만큼, 남도학숙의 대학생들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는 사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오는 26일 강 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고, 취임식은 27일 남도학숙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서울 동작구 대방동 옛 공군본부에 위치한 남도학숙은 지난 1994년 광주시와 전남도가 서울에서 대학에 다니는 지역 인재들의 숙식 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설립, 9,000여명의 학생들이 이곳을 거쳐 갔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