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수능 한파 속 서울 강원 한파주의보
상태바
오늘 날씨, 전국 수능 한파 속 서울 강원 한파주의보
  • 박종대
  • 승인 2019.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날씨, 전국 수능 한파 속 서울 강원 한파주의보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오늘(14일)은 전국이 수능 한파속에 춥겠다.

기상청 오늘 날씨예보
기상청 오늘 날씨예보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충남, 전라, 제주는 오전까지 구름이 많다가 개겠다.

서해안지역에는 오전까지 빗방울이나 진눈깨비가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한편,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찬 대륙고기압에 동반된 차고 건조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영하권으로 기온이 떨어진 가운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다.

서울 아침 기온 영하 3도등 '수능 한파'가 찾아온 가운데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5도에서 영상 11도, 낮 최고기온은 4도에서 13도가 되겠다.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3도 춘천 영하 4도 강릉 1도 대전 1도 청주 0도 대구 3도 광주 5도 전주 3도 부산 6도 제주 12도 울릉도·독도 4도다.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5도 춘천 5도 강릉 8도 대전 8도 청주 6도 대구 9도 광주 9도 전주 8도 부산 10도 제주 13도 울릉도·독도 6도다. 

해안과 강원영동에는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30~45km/h(8~13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황사 영향으로 남서부지역은 일시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그 외 의 전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