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대책 추진
상태바
목포시,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대책 추진
  • 김용범
  • 승인 2019.11.08 0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회전 단속 및 비산먼지 사업장 점검,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지원 등
▲ 목포시,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대책 추진
[투데이광주] 목포시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민감계층을 대상으로 마스크 보급 등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대책 추진을 강화한다.

우선, 시는 미세먼지에 민감한 취약계층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어린이, 어르신 등 총 15,480명에게 KF94 보건용 마스크 88,400매를 지난 6일 부터 동행정복지센터와 어린이집을 통해 배포하고 있다.

미세먼지 주의보, 경보,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민감계층 이용시설, 공동주택에 방송 및 전광판 홍보 등을 통해 발령상황과 고농도 미세먼지 7대 행동요령을 즉시 안내한다.

시는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에는 공공·행정기관에 대해 차량 2부제 의무시행과 시민의 자율참여를 유도하고 공공·민간사업장 및 공사장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아울러 미세먼지 발생원 저감을 위해 관내 자동차 공회전 단속과 비산먼지 사업장에 대한 지도·점검을 강화하고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지원,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보급,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등도 추진 중이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하기 위해 관련 대책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시민들도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실외활동 자제 및 외출 시 마스크 착용, 차량2부제 참여 등 미세먼지 저감조치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