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웅 전남교육감, 2020수능 D-30 수험생 격려
상태바
장석웅 전남교육감, 2020수능 D-30 수험생 격려
  • 김홍열 기자
  • 승인 2019.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이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한 달여 앞두고 시험준비에 여념이 없는 학교 현장을 찾아 수험생과 교사를 격려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장 교육감은 16일(수) 오후 목포고등학교(교장 김갑수)와 영암낭주고등학교(교장 김재천)를 방문, 수험생과 교사들에게 빵과 음료, 과일 등을 전달하고 마지막까지 힘을 내서 공부해줄 것을 당부했다.

장석웅 교육감 수능 D-30 수험생 격려(목포고) [사진=전라남도교육청]
장석웅 교육감 수능 D-30 수험생 격려(목포고) [사진=전라남도교육청]

장 교육감은 이날 수험생들의 공부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정규 수업 이후 고3 교실에 잠깐 들러 수험생과 교사들을 격려했다.

장 교육감은 별도의 격려 메시지를 통해 “힘든 시간을 잘 이겨내고 여기까지 와준 수험생 여러분에게 힘찬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면서 “남은 기간 차분한 마음으로 마무리 학습과 컨디션 관리를 잘해 최상의 실력을 발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 교육감은 “인내의 상징인 대나무는 싹을 틔우기 전 어두운 땅 속에서 긴 시간 뿌리를 내리며 성장을 위한 준비를 하지만, 일단 싹을 틔우고 나면 하루에 수십 센티미터 씩 엄청난 속도로 자란다”면서 “수험생 여러분도 조금만 더 참고 이겨내면 반드시 성취의 기쁨을 맛볼 수 있고, 드높은 희망을 실현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 교육감은 “곁에서 간절한 마음으로 뒷바라지 하고 계시는 선생님과 학부모님들도 조금만 더 힘을 내달라”면서 “사랑하는 우리 아이들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시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사랑과 정성으로 보살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오는 11월 14일(목) 치러지는 2020학년도 대입수학능력시험에 전남 지역에서는 총 1만 5,993명(재학생 1만 3,758명 / 졸업생 1,957명 / 기타 278명)이 응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