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도지사, 순천대서 ‘블루 이코노미’ 초청특강
상태바
김영록 도지사, 순천대서 ‘블루 이코노미’ 초청특강
  • 김용범 기자
  • 승인 2019.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섬 등 비교우위 자원 활용해 전남 행복시대 실현" 강조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순천대학교 명사초청 특강에 나서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 추진을 통한 지역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순천대학교에서 명사특강을 진행, 순천대 학생과 교직원,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년시절과 공직생활 중 깨달았던 것과 함께 전남 새 천 년 비전인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를 소개했다.

김 지사는 “전남이 비교 우위에 있는 바다, 섬, 하늘, 바람 등 지속가능한 블루자원을 활용한 ‘블루 이코노미’를 통해 지역성장을 주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블루 이코노미 6대 핵심 프로젝트인 △에너지 △투어 △바이오 △트랜스포트 △농수산 △시티를 소개하고 “이를 발판으로 ‘내 삶이 바뀌는 전남 행복시대’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또 “에너지, 바이오-메디컬, 드론 등 미래형 신산업 분야 블루 이코노미 실현을 위해 ‘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이 필요하다”며 △청년 무한도전 프로젝트 △글로벌 비전캠프 △글로벌 리더 육성 △전남스타 200인 △선도인재 아카데미 등 ‘새천년 인재육성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순천대는 대학 구성원과 지역민에게 다양한 분야의 식견을 넓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명사초청 특강’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