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19년도 제2회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19년도 제2회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 개최
  • 김홍열 기자
  • 승인 2019.09.1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감∙가족∙검정고시 동문회 축하 속 합격증서 받아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2019년도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을 10일 본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합격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 모습 [사진=시교육청]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 모습 [사진=시교육청]

이날 합격증서를 수여한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이 자리까지 오신 여러분의 한걸음 한걸음은 위대한 여정이었다”며 “오늘, 여러분의 뒤에서 다음 발걸음을 재촉하는 분들의 위대한 이정표가 되었다”고 말해 감동을 더했다.

장 교육감은 이어 “60세, 70세가 넘어서도 의미있는 도전과 성취를 이루신 분들이 많다”면서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손에 닿을 것 같지 않던 합격에 대한 희망을 성취로써 손에 쥔 여러분이 대표적인 본보기이다”고 말했다.

이날 수여식엔 합격생 가족들과 함께 시교육청 교직원, 광주‧전남 검정고시 동문회 박해성 회장님과 동문회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수여식은 그룹 스왈루피 등이 진행한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합격증서 수여, 교육감 격려사, 검정고시 동문회장 축사, 축하공연,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장 교육감은 격려사 도중 최고령 합격자 2명을 직접 호명했으며 교육청 직원과 내빈들은 크나큰 박수를 보냈다. 최고령 합격자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환한 웃음으로 감사를 표했다.

올해 제2회 검정고시는 1224명이 응시하고 863명이 합격해 70.51%의 합격률을 보였다. 특히 초졸 검정고시 3명, 고졸 검정고시 5명 등 총 8명이 전과목 만점으로 합격했으며 소년원과 교도소에서 48명, 장애우 8명도 합격의 기쁨을 누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