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 선정
상태바
보성군,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 선정
  • 곽이식 기자
  • 승인 2018.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강·유정천 생태사랑 탐방로,

[투데이광주=곽이식 기자] 보성군 복내면 일원에 있는 “유정천 생태사랑 탐방로”가 국토교통부에서 선정한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에 최종 선정됐다.

국토교통부가 선정하는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은 공모를 통해 우리나라 하천을 조망하며 거닐 수 있는 탐방로 중 역사유적지 및 관광문화시설을 관람할 수 있고, 자연 경관과 생태환경이 우수한 길을 엄선하여 소개한다.

보성군은 생태환경 분야 중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이번에 선정된 “유정천 생태사랑 탐방로”는 보성군 복내면의 유정천과 보성강 (주암호 생태습지) 일원이다.

“유정천 생태사랑 탐방로”는 광주·전남 도민의 식수원인 주암호가 있어 수질 보전의 중요성과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교육의 장이기도 하다. 또한, 매년 4월 경 주암호 사랑 걷기대회가 열려 해년마다 2~3천명의 관광객이 참여하는 보성군의 대표적인 행사 장소로도 유명하다.

이번 선정은 후보지 263곳 가운데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변경관, 생태환경, 역사ㆍ문화 3개의 테마로 선정되었으며, 보성군은 생태환경 전국 우수 16곳 중 하나다. 자세한 정보는 ‘우리강이용도우미(www.riverguide.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유정천 생태사랑 탐방로처럼 남녀노소 누구나 걷고 싶은 길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