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6기 시민감사관 공모결과 발표
상태바
광주시, 제6기 시민감사관 공모결과 발표
  • 박주하
  • 승인 2013.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명 최종 선정…4월1일 광주시청 회의실에서 위촉식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제6기 시민감사관 공모결과가 발표됨에 따라 4월1일 위촉식과 함께 시민감사관 전체 간담회를 개최한다.



30일 광주시에 따르면, 지난 3월중에 공모한 시민감사관 접수 결과 133명이 신청했다. 시는 5개 자치구 별로 인원을 안배하고 분야별 전문성·광주시 거주기간·지방세 납세여부 등을 종합 고려했으며 여성 30% 이상 할당 등을 적용해 최종적으로 50명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시는 1일 오전 11시 광주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시민감사관 5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시민감사관으로서 앞으로의 활동을 안내하는 오리엔테이션 성격의 간담회를 갖는다.


이날 위촉식에서 강운태 시장은 “시민이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드는데 있어 시민감사관의 역할이 참으로 크다”며 “밝은 지역사정을 바탕으로 행정이 미처 살피지 못한 시민불편사항의 제보를 통해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시민의 입장과 눈높이에서 시정의 잘못된 점을 지적·개선함으로써 창조도시 광주의 첨렴도와 신뢰도를 높여달라”고 당부할 방침이다.


이번에 신규 위촉된 제6기 시민감사관은 앞으로 2015년까지 2년 동안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하며, 주로 자치구와 공사·공단에 대한 종합감사를 참관하거나 위법·부당한 행정사항, 또는 시민불편·불만족 사항 등을 제보해 개선하도록 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시는 2003년 시민감사관 제도를 도입 매 2년마다 시민감사관을 선정하고 있고, 지금까지 5기가 운영됐다.


시 조재윤 감사관은 “시민감사관이 사명감을 갖고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시민감사관 명단〉(50명)




















동 구


김백란, 김인호, 김희영, 이재천, 우정현, 정이현, 조금자


서 구


고재중, 신미순, 신상길, 이영식, 이종은, 이재현, 안수명, 정병호, 표찬, 황도영


남 구


박부현, 박정희, 박지영, 유종식, 윤용숙, 양삼용, 양준호, 조선식, 최상기, 한재용,


북 구


김순곤, 김영란, 김효순, 문병구, 박영춘, 박희숙, 신정호, 임안순, 윤양실, 정의춘, 정영이, 최혜숙


광산구


기우성, 노경호, 노치환, 류동성, 신영용, 심춘남, 유재영, 이용우, 조규봉, 주영철, 최은순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