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축협 경제사업평가대회- ,
“곡성축협 가축시장”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2018년 축협 경제사업평가대회- ,
“곡성축협 가축시장”부문 대상 수상”
  • 김용범 기자
  • 승인 2018.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산 농협생명수련원에서 개최한 축협 경제사업평가대회에서 가축시장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여 11월 1일 농협중앙회 정례조회에서 김병원 회장님으로부터 경제사업활성화 부문 대상 표창을 수여 받았다.(사진/곡성군제공)

[투데이광주] 곡성축협(조합장 박왕규)은 10월 18일 ∼ 19일에 걸쳐 변산 농협생명수련원에서 개최한 축협 경제사업평가대회에서 가축시장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여 11월 1일 농협중앙회 정례조회에서 김병원 회장님으로부터 경제사업활성화 부문 대상 표창을 수여 받았다.

곡성축협 가축시장은 2014년 2월 최초 개장한 이후 꾸준히 출장두수가 증가하여 현재는 1일 평균 250두가 낙찰되고 있으며, 전남 동부권 최대 가축시장으로 발돋음 하였다.

특히 곡성축협은 관내 생산 한우송아지의 친자 및 혈통 확인으로 거래축의 신뢰도를 제고하였고, 모든 번식우에 대한 유전능력을 평가하는 등 우수 암소 축군을 확보하여 전국 각지의 우상인이 찾고 있어 한우 농가 수취가를 상승 시키는 효과를 가져왔다.

박왕규 조합장은 이러한 성과를 내기까지 곡성군의 협조와 임직원 및 조합원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달성할 수 있었다고 강조하면서 여기서 멈추지 않고 전남 최대의 가축시장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