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돌머리 어촌뉴딜 300사업’ 본격 시동 [종합]
상태바
함평군, ‘돌머리 어촌뉴딜 300사업’ 본격 시동 [종합]
  • 서영록 선임기자
  • 승인 2024.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의 미래 지역발전 비전’ 추진에 박차
노을 아름다운 돌머리 ‘하우스캠핑장’ 개장
해양생태·산악녹지·미래성장축으로 개발
000
돌머리 해수욕장의 10평형 하우스캠핑장(8개 동)

[투데이광주전남] 서영록 선임기자 =전남 함평군이 돌머리 해수욕장 귀어귀촌빌리지를 ‘하우스캠핑장’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첫 민간 개방으로 정식 운영을 시작하는 등 ‘돌머리 어촌뉴딜 300사업’을 완료,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함평읍 석성리에 위치한 돌머리 해수욕장 ‘하우스캠핑장’은 어촌·어항 현대화를 통해 해양관광 활성화와 어촌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지역밀착형 생활 SOC 사업인 ‘돌머리지구 어촌뉴딜300사업’ 8개 주요사업 중 하나로, 10평형 숙박시설 8개 동으로 이루어져 20일부터 함평을 찾는 관광객을 맞고 있다.

이용료는 준 성수기 주중 14만원, 성수기 시 주중 16만원, 주말 18만 원이며 오토카라반 글램핑과 같이 운영된다.

‘돌머리지구 어촌뉴딜300사업’은 지난해 9월 전라남도와 공동 발표한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 세 개의 기축 중 하나인 ‘해양생태축’에 해당하는 세부 추진사업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함평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돌머리 하우스캠핑장은 물론, 함평군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해양 관광시설을 마음껏 이용하고 즐기셨으면 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함평군 미래 지역발전 비전’ 해양생태축의 큰 줄기인 돌머리지구가 지역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평군 종합발전계획-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
함평군 종합발전계획 구상도(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

한편 ‘함평군 미래지역발전 비전사업’이란 함평을 세로로 나눠 서해바다와 연안은 해양생태축으로, 북쪽 산악지역과 함평천으로 이어지는 중앙부는 산악녹지축으로 광주와 인접한 동부권은 미래성장축으로 설정해 이 3개의 축을 따라 군 전체를 유기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총 1조 8천600억 원 규모의 함평군 종합 발전 공간개발 계획을 말하며, 이와 관련해 최근 마무리 단계인 함평추억공작소 황금박쥐상 이전 사업은 ‘산악녹지축’ 발전계획에, ‘돌머리지구 어촌뉴딜300사업’은 ‘해양생태축’ 일부에 속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