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의회, 타오르는 강 문학관 앞 홍매화 식재..."영산강 인문학적 가치 뿌리내릴 것"
상태바
나주시의회, 타오르는 강 문학관 앞 홍매화 식재..."영산강 인문학적 가치 뿌리내릴 것"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4.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의회(의장 이상만) 의원 연구단체인 ‘영산강 문화 연구회’(대표 의원 조영미)가 지난 21일, 5월 개관 예정인 ‘타오르는 강 문학관(나주시 영산동 소재)’ 앞에 홍매화 3본을 심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나주시의회

나주시의회(의장 이상만) 의원 연구단체인 ‘영산강 문화 연구회’(대표 의원 조영미)는 지난 21일, 5월 개관 예정인 ‘타오르는 강 문학관(나주시 영산동 소재)’ 앞에 홍매화 3본을 심었다고 23일 밝혔다.

조영미·김정숙·이재남·최정기 연구회 의원들은 영산강을 배경으로 하는 소설 ‘타오르는 강’ 문순태 작가가 꿈에서 조부로부터 매화나무를 받는 꿈을 꿨다.

이에 남은 생애의 문학 활동을 나주에 뿌리내리고자 다짐했다는 일화를 전해 듣고 연구회 의원들은 영산강의 인문학적 가치가 전국에 뿌리내렸으면 한다는 마음으로 홍매화를 심었다.

또한, 홍매화 식재 후 인문학 강좌·문예창작 교실 등 시민과 함께 문학으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문학관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조영미 대표의원은 “오늘 심은 나무가 잘 뿌리내려 만개한 홍매화가 주변을 붉은빛으로 물들일 때쯤 영산강 문학이 나주시민의 마음을 따뜻하게 물들이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타오르는 강’은 일제강점기 영산강, 영산포에 살아왔던 민중들의 애환을 담은 소설이며 보존 가치가 높은 문화 사료들이 소설 속에 등장하여 영산강의 인문학적 가치 연구에 참고 도서로 활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