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임신부터 육아까지’ 행복 챙긴다
상태바
남구, ‘임신부터 육아까지’ 행복 챙긴다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4.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미래인구 건강가꾸기 사업 추진
남구, ‘임신부터 육아까지’ 행복 챙긴다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광주 남구는 저출산 극복과 행복한 육아를 지원하기 위해 미래인구 건강가꾸기 사업과 조부모 육아교실 프로그램을 동시에 운영한다.

21일 남구에 따르면 상반기 미래인구 건강가꾸기 사업이 이달부터 오는 6월까지 남구보건소에서 진행된다.

임신부 및 예비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이 사업은 출산과 육아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부모 역할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 넣기 위해 마련됐다.

남구는 임신부터 출산, 육아까지 자녀 키우기와 관련한 모든 것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6월까지 ‘현명한 엄마, 건강한 아이’ 프로그램과 부부 야간 출산준비 교실을 운영하기로 했다.

임신·육아 교실인 현명한 엄마, 건강한 아이 프로그램에는 관내 임신부 150명 가량이 함께한다.

모유 수유 클리닉부터 힐링 건강요가, 오가닉 아기 애착 인형 만들기를 통해 행복한 육아 생활에 나서게 된다.

부부가 함께하는 야간 출산준비 교실은 오는 6월까지 한달에 한번씩 열린다.

아기 응급처치를 비롯해 목욕하기, 베이비 마사지와 수면 교육을 학습한다.

이와 함께 남구는 오는 4월부터 맞벌이 부부의 경제활동으로 손자녀를 돌보는 조부모를 대상으로 ‘금지옥엽 우리 손주’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참가자 만족도가 97%에 달할 만큼 큰 호응을 얻은 프로그램으로 다음 달 17일부터 6월 26일 사이에 총 4차례 운영된다.

할아버지와 할머니 80명 가량이 참가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제공으로 건강한 출산을 유도하고 모자의 건강까지 증진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