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국화 분재, '2024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에서 만나요
상태바
화순 국화 분재, '2024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에서 만나요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4.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국화작품연구회, 국화재배 교육 개강식 성황리 개최
화순 국화 분재, '2024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에서 만나요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화순군은 3월 16일 화순군국화작품연구회 회원 65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에서 국화재배 교육 개강식을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은 '2024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 군민 참여를 통한 지역축제 공감대 형성 및 분재 국화 작품 전시를 통한 관람객 볼거리 제공, 지역 주민 동호회 활동 및 국화재배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화순군국화작품연구회를 육성하고 있다.

화순군국화작품연구회는 65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동안 2~3주 간격으로 국화 분재 재배 이론 및 실습 교육을 17회에 걸쳐 진행한다.

성공적인 작품 국화 전시를 위해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해 8월부터 재배한 국화 모종을 교육생들에게 분양했고 교육생들은 분양받은 모종을 교육 기간 내에 키워 금년도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 분재 전시관에 출품하게 된다.

이번 개강식에 참석한 구복규 화순군수는 “작년 고인돌 가을꽃 축제 때 전시된 국화 분재를 보고 연구회원들의 열정을 느꼈다”며 “이번 국화 분재 재배 교육을 통해 수준 높은 작품 전시로 성공적인 '2024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드리며 연구회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한다”고 회원들을 격려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국화작품 학습단체 육성을 통해 군민과 함께하는 성공적인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철저한 관리와 재배 교육으로 수준 높은 국화 분재 생산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