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주민 등 민주당 중앙당 방문 "정준호 예비후보의 조속한 후보지위 확정하라" 목소리 높여
상태바
광주 북구 주민 등 민주당 중앙당 방문 "정준호 예비후보의 조속한 후보지위 확정하라" 목소리 높여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4.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늦어지는 북구 공천 결정에 지역 민심 혼란 우려

"조속히 정준호 후보 확정 후 총선 승리 도모해야할 것"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 당원 및 주민 대표가 중앙당 관계자에게 의견서를 전달하고 있다./ 정준호 예비후보 캠프

더불어민주당 북구갑 당원 및 주민 100여 명이 3월 13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을 방문해 제22대 총선 광주 북구갑 공천 확정이 늦어지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하고 정준호 예비후보의 조속한 후보 확정에 대한 의견을 전달했다.

광주 북구갑 당원 및 주민 일동은 최근 더불어민주당 공천 잡음 등으로 인해 지역 민심이 심상치 않은 상황 속에서 북구갑 공천 결정까지 늦어지자 여러 오해를 낳고 있다고 밝히며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민심이반 우려를 표했다.

이어서 당원 및 주민 일동은 더불어민주당의 공정하고 정상적인 절차로 선택된 정준호 예비후보의 후보 확정을 조속히 진행할 것을 주문하고, 4.10 총선 승리를 통해 윤석열 정권을 견제하고 심판할 수 있도록 민주당이 힘을 모아야 한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아울러 당원 및 주민 일동은 이번 더불어민주당 총선 경선은 당원 50%와 국민 50%의 여론을 합한 국민참여경선으로 역대 어느 경선방식보다 민의를 최대한으로 수렴한 혁신공천임을 강조하며 당내 경선 결과를 부정하는 세력들에 대해 민주당과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행위라며 자중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3월 11일 더불어민주당 당무위원회는 광주 지역 경선을 마친 7개 선거구 중 경선을 통과한 후보 4명에 대한 공천을 인준했지만 불법 전화 경선운동 의혹을 받고 있는 북구갑 정준호 후보에 대해서는 안건 상정을 보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