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백숲의 고장’ 장성군, 숲 해설 운영
상태바
‘편백숲의 고장’ 장성군, 숲 해설 운영
  • 박주하 기자
  • 승인 2024.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숲 해설사가 꽃, 나무, 곤충 등 ‘숲속 이야기’ 전달
‘편백숲의 고장’ 장성군, 숲 해설 운영
[투데이광주전남] 박주하 기자 = 장성군이 오는 11월까지 숲 해설을 운영한다.

장성지역 주요 산은 물론 장성호 수변길, 산림욕장, 트레킹길 등 숲이 있는 관광·휴양 명소에서도 전문 숲 해설사의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장성은 숲 자원이 뛰어난 지역으로 손꼽힌다.

축령산, 백암산, 불태산 등이 기다란 성처럼 어깨를 맞대며 감싸고 있다.

전체 면적 가운데 절반이 훌쩍 넘는 61%가 임야다.

특히 전국 최대규모 인공 조림지인 축령산 편백숲은 산림청이 ‘22세기를 위해 보존해야 할 아름다운 숲’으로 지정했을 정도로 가치가 높다.

50~60년생 편백나무, 삼나무 등이 1150헥타르 규모로 울창한 상록수 숲을 이루고 있다.

총 4개 구간의 등산로가 있으며 코스당 1시간 30분에서 3시간 가량 걸린다.

장성호 수변길도 방문객들이 선호하는 관광지다.

호수를 중심으로 좌측이 출렁길, 오른쪽이 숲속길이다.

출렁길은 색다른 매력을 지닌 두 개의 출렁다리를 건널 수 있고 숲속길에선 호수와 숲이 어우러진 고즈넉한 풍경이 기다린다.

이러한 숲의 매력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숲 해설’ 듣기다.

숲 해설가와 함께 자연을 거닐며 숲에서 만난 꽃과 나무, 곤충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접하면,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시각으로 숲을 바라볼 수 있다.

아이들에게는 소중한 자연 체험의 기회가, 성인에게는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치유 여행이 된다.

장성군에선 지난해 6~12월에도 숲 해설 서비스를 운영해 약 2000여명이 참여한 바 있다.

김한종 군수는 “장성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무대로 펼쳐지는 숲 해설 서비스가 자연의 소중함과 보존 가치를 공감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