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업직불금 신청하세요
상태바
친환경농업직불금 신청하세요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4.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4월 3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서 접수
친환경농업직불금 신청하세요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전라남도는 환경보전 등 농업의 공익적 기능을 높이기 위해 지원하는 친환경농업직불금 신청을 오는 4월 30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친환경농업직불금은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고 농지 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직불금 신청서와 친환경농산물 인증서 사본을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친환경농업직불금의 지급 한도는 농가당 5ha다.

지급단가는 인증단계 및 품목별 지급단가에 따라 재배면적에 비례해 지급한다.

논은 ha당 유기 70만원, 무농약 50만원이다.

과수는 유기 140만원, 무농약 120만원을 지급하며 채소·기타 밭작물은 유기 130만원, 무농약 110만원을 지급한다.

지급 기간은 유기는 최대 5년, 무농약은 최대 3년이다.

유기 6년차부터는 유기지속 직불금으로 유기 직불금 단가의 50%인 논 35만원, 과수 70만원, 채소·기타 밭작물은 65만원을 기간 제한 없이 계속 받을 수 있다.

지급 대상은 사업 기간 친환경인증을 유지하고 5월에서 10월까지 친환경농업 실천 준수사항 이행 여부를 인증기관이 점검해 적합으로 통보받은 경우다.

12월에 직불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다만 사업 기간 내 친환경인증 기간이 만료 예정인 농업인은 인증이 만료되기 2개월 전에 갱신 신청을 해야 하고 갱신되지 않으면 직불금이 지급되지 않는다.

유덕규 전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일반농업과 달리 환경보전 등 공익적 기능을 수행하는 친환경 농업인을 위한 친환경직불금 지원단가 인상이 필요하다”며 “친환경농업 실천 농업인의 소득 감소 및 생산비 보전 등 친환경농업 확산을 위해 정부 건의, 예산 증액 활동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