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여수시정 발전 견인할 정책 제시할 것"
상태바
여수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여수시정 발전 견인할 정책 제시할 것"
  • 양재식 기자
  • 승인 2024.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하천 활용 생태·문화 발굴, 백리섬섬길 제1호 관광도로 지정, 섬 활용 미래 관광자원 개발 연구회
여수시의회(의장 김영규)는 의회운영위원회 회의 모습./ 여수시의회

여수시의회(의장 김영규)는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강현태)의 '여수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조례'에 따른 연구단체 활동계획을 승인했다.

승인된 연구단체는 총 3개로 ‘지방하천 활용 생태․문화 발굴 연구회’, ‘백리섬섬길 제1호 관광도로 지정 연구회’, ‘섬 활용 미래 관광자원 개발 연구회’이다.

‘지방하천 활용 생태․문화 발굴 연구회’(대표의원 진명숙)는 여수시 소재 지방하천의 환경적 가치를 알아보고 미래 도시를 위한 하천의 기능과 역할을 분석한다. 이에 따른 지역하천의 생태․문화 공간 활성화, 인접 도심 지역활력 증진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진명숙 대표의원은 “도심을 관통하는 지방하천이 있다는 그 자체가 도시를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을 품고 있다”며 “우리 시 하천을 적극 활용해 미래 생태․환경 도시에 대한 비전과 도심 활성화를 반드시 이루겠다“고 연구회 성과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백리섬섬길 제1호 관광도로 지정 연구회’(대표의원 최정필)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이자 남해안남중권 중심도시인 여수에 건설 중인 11개 연륙연도교(일레븐브릿지)의 체계적 관광자원화 방안을 도출한다.

최정필 대표의원은 “적극적이고 심도 있는 연구회 운영을 통해 반드시 백리섬섬길을 대한민국 제1호 관광도로로 지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우리 시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키는 또 하나의 관광자원을 개발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섬 활용 미래 관광자원 개발 연구회’(대표의원 고용진)는 섬이 가진 고유 자원을 활용해 미래관광 자원을 개발함으로써 여수시 지역경제 및 관광산업 활성화, 섬 주민 소득증대 정책개발에 나선다.

고용진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회는 지난해 365 섬 발전연구회를 통해 얻어낸 거점섬, 테마섬을 적극 활용하고 섬의 지리적․자연적․역사적․문화적 이점을 최대한 살려 우리 시를 빛낼 또 하나의 관광 자원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구체적인 계획을 설명하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요청했다.

강현태 의회운영위원장은 “시정 발전을 견인할 분야별 다양한 정책제시가 기대된다”고 밝히며 연구단체 활동에 의미를 더했다.

한편, 지난해 여수시의회에서는 수산 발전 연구회, 여수형 정원문화 활성화 연구소, 365섬 발전 정책연구회, MICE 미래 발전 전략 정책연구회를 활발히 운영해 관련 분야 조례를 제정하는 등 시정 발전에 기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