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문갑태 의원 "여가문화 확산...서울Kixx배구단 경기 여수서도 개최돼야"
상태바
여수시의회 문갑태 의원 "여가문화 확산...서울Kixx배구단 경기 여수서도 개최돼야"
  • 양재식 기자
  • 승인 2024.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도시로서 경쟁력 확보, 여수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 섬 박람회 전국 홍보 등 장점 많아
여수시의회 문갑태 의원

전라남도 여수시의회(의장 김영규) 문갑태 의원이 2월 23일 제234회 임시회(2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여수시 브랜드 가치 제고와 시민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여수산단에 주공장이 있는 GS칼텍스 측에서 서울Kixx배구단의 정규 리그 일부 경기를 여수에서 운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문 의원은 “현재 프로배구 여자부는 수원 현대건설 등 7개 구단이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다”며 “특히 월드컵과 올림픽, 국내 겨울스포츠로 인기를 크게 누리고 있으며, MZ세대를 포함한 가족 스포츠로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프로배구 여수 경기 유치는 다양한 체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여수시가 스포츠 도시로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많은 대회를 개최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향후 전국 단위 다른 대회 유치에도 상승 효과를 얻게 될 것이다”고 주장했다.

또한 “선수단과 가족은 물론 스포츠 애호가, 관광객들의 발길이 늘어나 도시 브랜드 가치 상승,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 외에 여자 프로배구 TV 중계를 통해 여수시의 최대 현안인 ‘2026 여수세계 섬박람회 전국 홍보’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문 의원은 정규 리그 개막 전 각 구단의 전력을 평가하고 여름철 훈련 성과를 확인하는 경기인 한국배구연맹 주관 ‘코보컵’ 을 여수에서 유치해야 한다는 의견을 더했다.

문갑태 의원은 “겨울 스포츠 하나 관람하지 못하고 있는 도시에 얼마나 행복한 만족을 느끼겠느냐”고 꼬집으며 “시 정부에서 여자 프로배구 여수 경기 유치 등을 위해 지혜와 역량을 모야 줄 것을 당부한다”며 5분 발언 끝을 맺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