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식 예비후보, 후원회장에 ‘민주당 대표 전략통’ 김영진 의원 임명
상태바
신성식 예비후보, 후원회장에 ‘민주당 대표 전략통’ 김영진 의원 임명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4.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표 친명계 김영진 의원, 이재명과 함께 일할 신성식에게 힘 실어
후원회장을 맡은 김영진 의원(경기 수원시병)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민주당 대표 전략통’으로 알려진 김영진 의원(경기 수원시병)이 제22대 총선 순천광양곡성구례(갑) 더불어민주당 신성식 예비후보 후원회장을 맡는다.

신성식 예비후보는 23일(금) 보도자료를 내고 후원회장에 김영진 의원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김 후원회장은 신성식 후보와 중앙대 선후배 사이로 민주당의 대표적인‘전략통’으로 꼽힌다. 김 후원회장은 2017년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이재명 캠프 조직본부장, 제20대 대통령선거 선대위 상황실장 등 핵심보직을 맡았고 현재는 이재명 대표의 정무실장 역을 수행하며 대표적 친명계 인사로 분류된다.

김 후원회장은 수락 이유에 대해 “윤석열 검찰독재정권을 심판하기 위해 신성식이 꼭 필요한 인물이라 판단했다”라며 “순천 시민들께서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새 인물에게 기회를 주실 것으로 믿는다”라고 말했다.

또 "이재명과 함께 일할 신성식 예비후보 같은 새로운 사람에게 힘을 실어줘야 새로운 세상이 열리고 그동안의 노력이 가치 있게 된다”라며 신 예비후보의 지지를 당부했다.

신 예비후보는 “김영진 후원회장은 이재명 대표의 핵심 ‘장자방’으로 다양한 선거 경험과 폭넓은 통찰력을 가진 ‘민주당의 대표 전략통’”이라며“어려운 부탁을 수락해주신 김영진 후원회장님을 총선의 ‘향도(嚮導)’로 삼아 선거에서 승리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