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탄탄한 방역체계’ 구축 힘 모은다
상태바
전남교육청, ‘탄탄한 방역체계’ 구축 힘 모은다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4.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감염병 예방 세부대책 등 ‘2024. 학교보건 기본방향’ 공유
전남교육청, ‘탄탄한 방역체계’ 구축 힘 모은다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은 학령기 빈발하는 유행성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학교 감염병 예방 5개년 세부대책’을 수립하고 탄탄한 방역체계 구축에 힘을 모은다.

전남교육청은 22~23일 나주 웨스턴호텔에서 본청 및 교육지원청 보건업무담당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2024. 학교보건 기본방향’을 공유했다.

도교육청은 특히 학교 감염병 예방과 선제적 대응을 위해 학교 감염병 세부대책을 수립하고 필수 방역물품을 확보하도록 급당 5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학교 내 감염병 예방교육을 철저히 하고 교육지원청은 연 1회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2024 학교보건 기본방향’에는 △ 마약류를 포함한 약물오남용 예방교육 실시 △ 학생 성조숙증 예방 및 관리 △ 모든 학생 대상 응급처치교육 학기당 1회 이상 실시 △ 학교석면 위해성 평가 점검 실시 △ 교육환경평가 승인사업장 이행사항 확인 등의 내용이 담겼다.

더불어 이날 연수에서는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보건 환경 조성과 함께 청렴한 교육 문화 확산을 위해 ‘반부패 청렴 다짐 선서 및 청렴 교육’도 진행됐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 “이번에 수립한 ‘학교 감염병 예방 세부대책’을 꼼꼼하게 추진해, 감염병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