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호 예비후보 "지역민과 함께하는 ‘북구 씽크탱크’ 운영" 공약
상태바
정준호 예비후보 "지역민과 함께하는 ‘북구 씽크탱크’ 운영" 공약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4.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원이 함께 지역 돌며 공약을 만드는 ‘골목형 리스너 프로젝트’ 진행
정준호 예비후보

정준호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정책 결정 과정에 당원의 참여를 높이고 당원 중심의 더불어민주당 혁신을 위한 ‘당원 참여형 정책포탈’ 운영 공약을 발표했다.

‘북구의 가치를 두배로!’ 기치를 내걸고 민생공약을 잇달아 발표해온 정 후보는 “그동안 국회의원 1인 중심의 지역위원회 운영과 당원이 직접 정책 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 부족으로 인해 지역 정책에 당원의 목소리가 제대로 반영되지 못했다”고 지적하고 반드시 당원 중심의 지역위원회를 만드는 것이 정당개혁이자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정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당원의 가치를 두배로!’라는 슬로건 아래 다섯 가지 실행안이 담긴 당원 참여형 정책포탈 운영방안을 제시했다.

▲당원과 전문가, 주민이 함께 지역 정책 입안을 위한 연구 개발 기구인 ‘북구 씽크탱크’ 운영 ▲지역 당원 간 공감대 및 결속력 확대를 위한 당원 교육 내실화 ▲지역구 의원과 당원이 함께 지역을 돌며 민심 탐방을 통해 공약을 만드는 ‘골목형 리스너 프로젝트’ 진행 ▲당원이 주체가 되는 국회 정책토론회 운영 ▲지역 정치 신인 인재 양성을 위한 ‘북구 정치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당원 역량을 강화하고 당원이 정책 결정의 주체가 되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정준호 예비후보는 공천잡음이 끊이지 않는 지방선거에 공천 기준부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결정하는 ‘시민참여경선제’ 도입을 통해 줄 세우기 구태 정치를 퇴출시키고 정치혁신을 이뤄내겠다는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