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24학년도 광주유아교육운영계획 설명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24학년도 광주유아교육운영계획 설명회 개최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4.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감과 소통으로 미래를 함께 여는 광주유아교육 실현
광주시교육청, 2024학년도 광주유아교육운영계획 설명회 개최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7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강당에서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등 300여명 대상으로 ‘2024학년도 광주유아교육 운영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유아교육에 대한 운영계획 안내와 성공적인 정책실현을 위한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 마련됐다.

시교육청은 올해 ‘공감과 소통으로 미래를 함께 여는 광주유아교육’을 기치로 5개 주요 시책을 설정했다.

앞으로 행복한 배움을 위한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존중과 배려의 유치원 교육 기회 확대 유아의 건강한 발달 지원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 유치원 공공성 강화를 위한 현장중심 지원행정 유치원자치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공동체 협력’ 등에 중점을 둔 정책을 실시할 예정이다.

우선 맞벌이 수요를 고려한 다양한 형태의 돌봄을 연중 운영할 예정이다.

또 유아 심리·정서 발달 검사, 심리 상담 지원, 방과후 과정 및 돌봄 지원, 학부모 안심 유치원 지원 사업이 확대된다.

이와 더불어 사립유치원 대상 학부모 부담 경비 지원, 교원기본급 보조금, 학급 운영비 지원금을 인상해 사립유치원의 내실화를 꾀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현장과의 공감과 소통을 통해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유아교육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며 ”교육현장과 긴밀한 협력으로 유아교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