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더 다양해진 ‘학생 글로벌 리더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더 다양해진 ‘학생 글로벌 리더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 운영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4.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과 참여 학생 확대를 통해 다양한 글로벌 인재 육성
광주시교육청, 더 다양해진 ‘학생 글로벌 리더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 운영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2월 9일 학생 민주·인권·평화통일 국제교류 분야를 시작으로 ‘2024년 학생 글로벌 리더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이정선 교육감 공약사업 중 하나로 작년에 이어 진행되는 학생 대상 국제교류 활동이다.

광주 학생들이 전 세계를 무대로 개개인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다양한 주제의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해 세계시민의식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진로 특기·적성, 학생들이 미래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핵심역량, 시교육청 교육정책 등을 고려한 14개 세부 프로그램으로 나눠 운영된다.

작년 민주·인권 평화통일 해외 역사·문화 탐방 IT·AI 디지털 문화예술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글로벌 리더십 캠프 동북아 국제교류 5·18민주화운동 세계화 청소년 해외 봉사 해외 학술 탐방 등 11개 주제의 12개 프로그램이 진행된 데 이어 올해 생태전환교육 과학·융합 다문화 체육 문화예술 독서 등 6개 신규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참가 학생도 작년 330여명에서 400여명으로 늘어난다.

다만 5·18민주화운동 세계화는 국외에서 국내로 찾아오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민주·인권과 평화통일 분야는 통합해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은 주제에 맞는 탐방 체험활동뿐만 아니라 5·18민주화운동 세계화와 한국 문화 홍보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이를 통해 광주 정신과 한국의 위상을 높이고 더불어 광주 학생으로서 자긍심을 고취해 글로벌 역량을 키울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 학생들이 국제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국제사회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문화수용력 등을 통한 국가 간 연대 의식이 더욱 필요하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세계시민의식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들은 안전하고 성공적인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프로그램 참여 전 광주글로벌교육센터와 연계한 사전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사전교육 프로그램은 국제교류 상대국 문화·에티켓 교육, 안전교육, 준비사항 안내, 5.18민주화운동 세계화 및 한국 문화 홍보 활동을 위한 교육, 해외여행에 필수적인 영어 회화 표현 익히기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