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청소년과 ‘함께서구’ 만들어요”
상태바
광주 서구“청소년과 ‘함께서구’ 만들어요”
  • 최영태 기자
  • 승인 2024.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기 청소년구정참여단 모집…구정사업 직접 참여 및 정책제안
광주광역시_서구청사전경(사진=서구)
[투데이광주전남] 최영태 기자 = 광주광역시 서구가 아동친화정책에 청소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는다.

서구는 서구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9기 서구청소년구정참여단’을 공개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청소년구정참여단은 주민등록 기준 서구에 거주하거나 서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9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오는 4월부터 서구청소년수련관와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에게는 우수활동 포상, 자원봉사시간 인정, 각종 프로그램 및 교육 참여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서구는 청소년의 입장에서 바라본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교육과 신청 구정사업 참여 및 정책제안 역량강화워크숍 정책바스켓 운영 서구청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구정참여단 신청은 오는 3월15일까지 서구청 홈페이지나 서구청소년수련관‘라라센터’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또는 서구청 아동청소년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박채영 아동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을 자치단체 정책 및 사업 추진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지역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참여단을 모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가치를 반영한 아동친화정책 추진으로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