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노후 관광지 새단장한다
상태바
전남도, 노후 관광지 새단장한다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4.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가위원회 심사 거쳐 3곳 선정…개소당 20억원
전남도, 노후 관광지 새단장한다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전라남도는 지정 관광지·관광특구 29개소를 점검하고 노후화가 심한 관광지를 선정해 시설개선 등 재생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전남도에 따르면 도내 29개소 중 19개소가 지정된 지 20년이 넘어 시설이 노후하고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 최신 관광 경향에 뒤떨어져 관광객 발걸음이 뜸해졌다.

이에 시군 공모를 통해 노후 관광지 3개소를 선정하고 화장실, 주차장 등 시설 정비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보강해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로 새단장할 계획이다.

10년이 넘어 노후하고 개선이 필요한 관광지를 보유한 시군에서 개선 사업 계획서를 작성·제출하면, 관광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서면 심사와 현장 심사를 거쳐 개소당 20억원을 지원한다.

평가 항목 중 서류 심사는 관광지의 매력도와 계획의 적정성, 관광객 만족도 제고 주민 참여도, 4개 항목에 대해 이뤄진다.

현장평가는 계획의 실현 가능성과 사업 추진 의지, 주요 사업의 현지 적합성, 3개 항목으로 진행된다.

전남도는 2018년 화순 도곡온천 관광지를 시작으로 담양호 탐방로 데크 개보수, 영암 성기동 한옥체험관 및 배수로 정비, 장성호 전망대 리모델링 등 2023년까지 243억원을 투입해 14개소의 노후 관광지 재생사업을 추진했다.

올해 추진 중인 별도의 컨설팅을 통해 관광지마다 필요 시설과 콘텐츠 등 세부 활성화 방안을 분석해 추가 개선에 나설 방침이다.

이석호 전남도 관광개발과장은 “앞으로 시군과 협조해 더 많은 예산을 확보하고 민간투자를 유치해 노후 관광지가 다시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