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명실상부 대한민국 귀농귀촌 1번지‘우뚝’
상태바
고흥군, 명실상부 대한민국 귀농귀촌 1번지‘우뚝’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4.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귀농귀촌도시 부문 ‘6년 연속 수상’
고흥군, 명실상부 대한민국 귀농귀촌 1번지‘우뚝’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이 귀농귀촌 분야에서 또다시 우수한 성과를 증명하며 전국적 명성을 이어 나가고 있다.

군에 따르면, 최근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한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귀농귀촌도시 부문에서 2019년부터 6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으며 이는 고흥군이 유일하다고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은 전국 지자체와 기업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경영 실적 및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등을 평가해 브랜드를 선정했다.

고흥군은 귀농어 귀촌 유치실적, 귀농귀촌 행복학교 운영, 도시로 찾아가는 귀향귀촌 설명회 개최, 전문요원이 상주하는 귀농어·귀촌인 사후관리 모니터링 추진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정책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매년 귀농어·귀촌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는 고흥군은 도시민의 5도 2촌 생활을 위한 권역별 택지 및 임대주택 조성사업 귀농어·귀촌인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사업 청년 ‘리턴 고흥’ 프로젝트 공공형+기업 일자리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귀농귀촌 1번지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고흥 인구 10만의 기반 구축을 위해 군민과 함께 힘찬 여정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전남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 3년 연속 1위, 2023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귀농귀촌 유치지원 성과평가 전국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등 대외적으로 귀농귀촌의 중심지로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