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2024 K-브랜드 어워즈‘축제관광도시’수상
상태바
해남군, 2024 K-브랜드 어워즈‘축제관광도시’수상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4.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서가는 축제관광정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인정
해남군, 2024 K-브랜드 어워즈‘축제관광도시’수상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해남군이 지난 24일 2024 K-브랜드 어워즈 축제관광도시 분야를 수상했다.

K-브랜드 어워즈는 기획재정부·행정안전부·문화체육관광부 등 8개 기관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연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콘텐츠 및 브랜드를 선정했다.

해남군은 사계절 축제 완성을 바탕으로 체류형 로컬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내면서 축제관광도시 분야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남군은 사계절 축제로 봄에는 달마고도 힐링 축제, 어린이 공룡 대축제를 개최했으며 여름에는 송호해변 여름 축제, 명량대첩 축제, 가을에는 오시아노 뮤직 페스타, 해남미남축제를, 겨울에는 땅끝 해넘이 해맞이 축제를 개최했다.

특히 대표 축제인 명량대첩축제와 해남미남축제에서는 관광객 연령층이 한층 더 젊어지고 방문 관광객이 전년 대비 30.4% 증가하는 성과를 거양하면서 사계절 동안 끊임없이 개최되는 축제와 특색있는 킬러 콘텐츠로 대한민국 맛과 멋을 대표하는 축제 도시로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어워즈 세부 평가에서는 개별 관광 선호 증가에 대응하는 전국 최초 캠핑카 시티투어‘해남으로 가는 꿈카’와 2년 연속 공모 선정된 체류형 로컬관광 프로그램인‘땅끝마실’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남군 2023~2024년 동안 문화관광분야에서 2024 전라남도 대표축제 선정, 2023 SRT 어워드 대상, 2023 대한민국 최우수 문학관 2023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2023 대한민국 대표축제 선정, 2023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이번 수상은 우리 군이 축제관광도시로 브랜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며“킬러 콘텐츠를 강화한 사계절 축제 추진과 꿈카, 땅끝마실 등 체류형 로컬관광을 보다 내실있게 추진해 해남 관광의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