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서 전남 관광상품 매력 전 세계에 알린다
상태바
싱가포르서 전남 관광상품 매력 전 세계에 알린다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4.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만명 방문 ‘아트박스 애비뉴’서 전남도 전시관 운영
싱가포르서 전남 관광상품 매력 전 세계에 알린다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전라남도와 전남도관광재단이 육성한 관광창업자와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상품 10종이 싱가포르의 ‘아트박스 애비뉴 2024’를 통해 전 세계에 케이-전남 관광콘텐츠의 위상을 높인다.

전남도에 따르면 26일부터 3일간 싱가포르 엑스포홀에서 열리는 ‘아트박스 애비뉴 2024’는 매년 전 세계 유명 로컬 관광상품을 전시하는 플리마켓 행사다.

최대 4개 나라 300여 업체가 참여하고 평균 8만명이 방문한다.

전남 관광창업자와 주민사업체가 생산한 관광상품인 미식먹거리와 관광기념품 등 9개 업체 10종이 이번 행사에서 해외 첫 선을 보인다.

해외 예술가, 기획자가 만든 우수 예술작품 및 수공예품과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가 확정된 상품은 지난해 전남관광재단이 전 세계 로컬 상품 플리마켓을 전문적으로 기획하고 발굴하는 전문기획사 상품기획가를 초빙해 ‘지역 관광상품 선발 품평회’를 통해 선발됐다.

선발 상품은 고흥 특산물인 유자를 모티브로 한 유자 모양 캔들, 목포 근대역사문화관과 목포의 대표 관광자원을 미식 스토리화한 ‘목포가오란다’, 구례 특산물 산수유를 활용한 미식 상품 ‘산수유 양갱’ 등 전남의 특화 관광자원을 상품화한 제품이다.

김영신 전남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케이-컬처 관심도가 높은 동남아시아를 대상으로 전남 관광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이번 행사 참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 참여를 시작으로 현지 쇼핑몰 입점 및 팝업스토어 기획 등 전남 관광상품의 해외 진출을 추진해 전남의 매력을 더 널리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