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 추진현황 점검
상태바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 추진현황 점검
  • 서영록 선임기자
  • 승인 2024.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 공간개발 전략 수립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 추진현황 점검
[투데이광주전남] 서영록 선임기자 = 2024년 갑진년 새해 시작과 함께 함평군이 미래 지역발전 비전 사업 추진에 고삐를 바짝 조이고 있다.

지난 11일 임만규 부군수 주재로 현안 점검 회의를 개최하고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 사업의 조속한 실현을 위한 전략을 논의하는 등 현재까지 진행상황을 종합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장정진 기획예산실장은 함평군을 3개 축을 중심으로 공간구조별 특성과 잠재력을 활용한 지역 간 균형 성장 등 조화로운 개발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아울러 현재 추진되고 있는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들을 중심으로 각 공간별 특성에 맞는 새로운 사업들이 지속적으로 추가되어 확장 발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인 주포항 어촌신활력 증진사업, 공공승마장 조성사업이 최근 중앙부처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이와 관련해 미래 첨단 신도시 조성사업, AI 축산 융복합 밸리조성사업, 해양치유지구 지정 등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핵심사업들도 관련용역 착수 등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임만규 부군수는 “함평 미래발전 비전사업의 실현을 위해 600여 전 공직자의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고 밝히며 “전라남도와 유기적 협력을 통한 관련 사업이 조속히 실현되고 주축 비전사업을 기반으로 한 파생 사업들이 화수분처럼 더해져 함평 대도약의 전기가 마련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