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현 제21대 나주부시장 취임...“소통과 공감으로 행복 나주 만들 거스”
상태바
안상현 제21대 나주부시장 취임...“소통과 공감으로 행복 나주 만들 거스”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4.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시무식 이후 한국에너지공대, 영산강 저류지 등 현장 방문으로 첫 일정
안상현 제21대 나주부시장 취임 “소통과 공감으로 행복 나주 일조하겠다”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갑진년 새해 제21대 나주부시장으로 취임한 안상현 신임 부시장이 지난 2일 2024년 시무식을 시작으로 현장에서 첫 업무 일정을 소화했다.

3일 나주시에 따르면 안상현 부시장은 1967년생 전라남도 순천 출신으로 1999년 지방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전라남도 기획·정책연구 담당, 정책기획관, 보건복지국장, 경제에너지국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쳤으며 직전 환경산림국장을 역임했다.

2013~2016년은 외교부 주후쿠오카총영사관, 2021년엔 2년간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에서 근무하기도 했다.

전남도 정무부지사로 재직했던 윤병태 시장과는 2년간 경제에너지국장으로 일하며 공직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안 부시장은 별도 취임식 없이 이날 오전 시무식에서 취임 소회를 밝힌 후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영산강 저류지 테마공원 조성 대상지 현장, 청년 임대주택 등을 방문해 현안 사업을 점검했다.

안상현 신임 부시장은 “나주는 유구한 역사 문화와 미래 첨단산업이 공존하는 지역으로 대한민국의 주인공으로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크다”며 “보석 같은 자원을 잘 활용해 나주발전의 잠재력을 키우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취임 각오를 밝혔다.

안 부시장은 “시장님을 비롯한 소속 직원들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해 현안 업무를 차질 없이 추진하고 살기 좋은 행복 나주, 앞서가는 으뜸 나주 건설에 일조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