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정남진산업고 정태성 학생 "2023 대한민국인재상" 수상
상태바
장흥, 정남진산업고 정태성 학생 "2023 대한민국인재상" 수상
  • 최수향 기자
  • 승인 2023.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증 12개 취득, 전남기능경기대회 금메달

정남진산업고 대한민국인재상 4명 배출
장흥진, 정남진산업고 정태성 학생이 ‘2023 대한민국인재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전남 장흥군 정남진산업고등학교(교장 박미옥) 기계자동차과 3학년 정태성 학생이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인재상’을 고교 부문에 수상했다.

12월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전국에 선발된 고등학생 50명 중 1인으로 선정되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대한민국을 대표할 창의·융합 인재를 발굴해 미래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목적으로 시상하고 있으며, 창의와 열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타인에 대한 공감과 실천을 통해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고등학생이 받을 수 있는 최고 권위있는 상이다.

정태성 학생(지도교사 김희원)은 자동차분야 엔지니어가 되겠다는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정남진산업고에 입학해 그동안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연마하기 위해 노력하며 자신의 능력을 끊임없이 계발에 힘써왔다.

고등학교 3년 동안 피복아크용접, 자동차정비, 자동차차체수리, 자동차보수도장, 건설기계정비 등 자동차·건설기계와 컴퓨터 분야에서 12개의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자동차차체수리 종목의 기능경기대회 입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2023년 전라남도기능경기대회 금메달, 전국기능경기대회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또, 자작자동차 제작동아리 ‘만들어타요’ 회장으로 태양광 패널을 활용한 전기자동차를 포함해 총 4대의 자작자동차를 제작하면서 창의적인 기술 인재로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남진산업고는 2016년 자격증 52개로 전국최다 자격증을 취득한 김은재 군 그리고 2017년 40개의 자격증을 취득한 홍영준 군, 2018년 34개의 자격증을 취득한 김승환 군 등 3년 연속 대한민국인재상을 배출하였고, 2023년에는 정태성 군이 대한민국인재상을 받아서 정남진산업고는 전문성을 지닌 행복한 기술인 육성을 위한 교육의 산실임이 증명되었다.

정태성 학생은 “대한민국 인재상에 걸맞는 사람이 되기 위해 겸손하고 지금보다 더 나은 사람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힘들 때 끝까지 믿고 지지해주신 선생님과 친구들, 그리고 항상 버팀목이 되어주시는 부모님께 감사하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