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23 전남도 일자리창출부문 평가 대상 수상
상태바
목포시, 2023 전남도 일자리창출부문 평가 대상 수상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3.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취·창업, 신중년과 취약계층 일자리 등 고용창출에 주력
목포시, 2023 전남도 일자리창출부문 평가 대상 수상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목포시가 전라남도 일자리 창출 부문 평가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남도 주관 일자리 창출 평가는 전남 22개 시·군의 고용지표, 일자리 예산 증가 및 집행 현황, 청년·신중년·취약계층 일자리사업 등 6개 분야 19개 항목의 실적을 종합해 선정된다.

목포시는 2023년도 1년 동안 일자리창출을 위한 사업비 223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청년 취·창업, 신중년 일자리, 취약계층 일자리, 사회적기업 육성,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지원 등 지역내 고용창출 사업에 주력해 왔다.

특히 신중년의 조기 퇴직과 은퇴 후 노후 및 사회활동 지원을 위해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으로 신중년 퇴직자의 경력을 활용한 소상공인 경영개선 지원매니저, 중소기업 기술나눔 매니저 등을 추진했고 그 결과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저소득 및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서민생활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맞춤형 청·장년일자리 지원 취·창업 사업 추진으로 역량있는 지역 인재들이 목포에서 둥지를 틀어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겠다”며 “‘청년이 찾는 큰 목포’를 실현해 젊음과 활력이 넘치는 목포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