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2023 한국 ESG 대상’ 지자체 부문 ‘대상’ 쾌거
상태바
고창군, ‘2023 한국 ESG 대상’ 지자체 부문 ‘대상’ 쾌거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3.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청사전경(사진=고창군)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고창군이 26일 한국ESG학회가 주최한 ‘2023 한국 ESG 대상’에서 지자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한국 ESG 대상’은 지속가능한 탄소중립사회 전환을 위한 ESG 경영 및 실천을 바탕으로 ESG 활동 성과가 우수한 지자체··공공기관·학교 등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고창군은 전 지역이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서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고창군만의 특성을 활용한 도시숲 조성 및 생태복원사업 추진 농촌쓰레기 분리배출 취약지역의 환경개선지원 신재생 에너지 사업과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한 저탄소 한우 육성 차별없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활성화 등 ESG 경영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창군은 도시안의 녹지조성과 황토길 산책로를 설치해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2050 탄소중립 실천운동과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등 다양한 친환경 보조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맞춤형 경사로 설치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한 그린리모델링 사업으로 장애물없는 생활환경 지원 및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평생학습 아카데미와 장애인 평생배움세상 프로그램을 통해 차별없는 배움환경을 조성해 ESG 인권 경영에 앞장섰다.

특히 고창신활력산업단지에 오폐수 발생량과 주변 환경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세계 초일류 기업의 첨단 스마트 물류센터를 유치하는 등 친환경 ESG 기업유치와 더불어 행정 전반에 걸쳐 ESG 인식개선과 경영 활성화에 노력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ESG 경영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군민이 체감하는 지속적인 ESG 경영 실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