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퍼플섬에 퍼플장미로 물들이다
상태바
신안군 퍼플섬에 퍼플장미로 물들이다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경기도 ‘딥퍼플’ 장미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신안군 퍼플섬에 퍼플장미로 물들이다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신안군과 경기도는 지난 12월 22일 신안군청 영상회의실에서 퍼플장미‘딥퍼플’ 활용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기도는 신안군에 ‘딥퍼플’장미의 우량 종묘 공급과 재배 기술을 지원하고 신안군은 지역 적응성 검정을 통해 생산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지역관광 활성화와 화훼농가육성 등 상호협력을 통한 다양한 긍정적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작년 10월 맺은 전라남도와 경기도의 상생협력에 따른 것으로 경기도농업기술원이 품종 권한을 가지고 있는 ‘딥퍼플’장미를 신안군 퍼플섬에 컬러관광마케팅으로 활용하면 양 기관 상호 긍정적 효과가 기대되어 신안군에 역 제안해 협약이 체결됐다.

‘딥퍼플’장미는 2010년에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국내 육성 품종으로 기존의 장미와 달리 가시가 없고 두 가지 색의 화려한 화색을 지니고 있어 꽃시장과 소비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신안군은 지난 10월부터 ‘딥퍼플’장미의 모종을 노지 정원에 심어 섬 지역 적응성 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적합 여부에 따라 퍼플섬에 장미정원을 조성할 계획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퍼플섬으로 유명한 신안군의 반월·박지도는 21년 12월 유엔세계관광기구가 지정하는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된 후 연간 신안군 인구 4만의 10배 정도 되는 40만명 정도의 관광객이 방문했다.

또한 퍼플섬에 장미정원이 조성된다면 라벤더, 버들마편초, 아스타 꽃축제와 더불어 공백기인 5~6월에 환상적인 퍼플장미정원으로 컬러매칭 가능한 매력적인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퍼플섬에 장미정원 조성과 더불어 퍼플장미를 활용한 다양한 관광자원 상품화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