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육아가 힘든 아빠들께 ‘100인의 아빠단“을 추천합니다.
상태바
[기고] 육아가 힘든 아빠들께 ‘100인의 아빠단“을 추천합니다.
  • 허남구
  • 승인 2023.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100인의 아빠단. 새로운 경험을 주다!

아빠가 가입한 100인의 아빠단, 그리고 딸이 찾게 되는 온라인 미션!

100인의 아빠단, 어렵지 않아요!

 

전남 100인의 아빠단 최우수아빠에 선정된 허남구씨
전남 100인의 아빠단 최우수아빠에 선정된 허남구씨

[기고] 허남구 전남 100인의 아빠단 최우수 아빠 = 아이의 엄마는 집에서 먼 지역으로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그 기간에 4살인 딸은 저와 함께 지냈고, 엄마는 주말에만 만났습니다. 아이와 저는 서로 의지하면서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갔습니다. 그 결과, 저는 아이와 놀아주는 아빠가 아닌 아이와 함께 노는 아빠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전남 100인의 아빠단. 새로운 경험을 주다!

2023년 3월경 아이가 다니는 유치원의 홈페이지에서 한 게시물을 발견하였습니다. 전남 100인의 아빠단 가입에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100인의 아빠단? 처음 듣는 이름이었지만 아이와 함께하는 아빠들의 모임이라는 사실은 알 수 있었습니다.

100인의 아빠단의 일원이 되기 전, 저는 주중에는 아이와 함께 독서 활동을 하거나 함께 놀았으며, 주말에는 인근 지역에 바람을 쐬러 다녔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새로운 놀이를 찾고, 주말에 함께 갈 새로운 장소를 찾는 것이 일상이 되고 하나의 일로서 다가왔습니다. 이때, 100인의 아빠단이 매주 제공하는 미션을 통해 아이와 함께 다양한 영역의 새로운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아빠가 가입한 100인의 아빠단, 그리고 딸이 찾게 되는 온라인 미션!

아이는 100인의 아빠단에서 매주 새로운 온라인 미션이 제공된다는 것을 자연스레 인식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이는 다양한 영역의 새로운 미션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매주 월요일 아침, 아빠와 함께 등원하는 딸의 질문은 “아빠! 이번 주 아빠단 미션은 뭐야?”였습니다. 다양한 미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아빠와 함께하는 식집사 입문하기!’입니다. 아이와 함께 씨앗을 사서 각자의 화분에 심었습니다. 그리고 아이와 함께 식물에 이름을 지어주고 매일 물을 주고 사랑을 주었습니다. 비록 제 식물은 죽었지만, 아직 아이의 식물은 살아있습니다. 아이의 식물과 함께 그 식물에 전한 아이의 꿈이 영원히 살아 숨 쉬길 바라고 있습니다.

▶100인의 아빠단, 어렵지 않아요!

제5기 전남 100인의 아빠단 활동에는 25개의 온라인 주간미션이 있었습니다. 또한 곡성 기차마을 초콜렛 만들기 체험, 구례 자연드림 쿠키 만들기 체험, 화순 미래직업 체험 등 아빠랑 함께하는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도 참여했고 육아멘토인 오은영 박사님 강연 후 육아 공감대를 나눴던 멘토링 시간도 가졌습니다. 물론 100인의 아빠단의 모든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아빠의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100인의 아빠단은 미션을 수행하지 않더라도,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괜찮습니다. 모든 행사에 참여하겠다는 욕심을 내려놓는다면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 모든 아빠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와 함께 집에서 어떤 놀이를 해야 할지 고민하는 아빠와 아이와 함께 야외 체험 활동을 하고 싶으나 방법을 모르는 아빠, 그리고 육아하는 다른 아빠와 고민을 나누고 싶은 아빠들에게 ‘100인의 아빠단’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