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보건소 4관왕, 연말 겹경사
상태바
화순군보건소 4관왕, 연말 겹경사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사업 우수기관 수상을 계기로 더욱 열심히
화순군보건소 4관왕, 연말 겹경사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화순군은 지난 9월 전라남도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에 이어 연말 기관 표창을 잇달아 수상하면서 ‘건강 화순’의 위상을 세우고 있다고 밝혔다.

화순군보건소는 12월 6일 ‘생애 초기 건강 관리 사업’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을 시작으로 ‘정신건강 증진 사업’, ‘지역사회 통합건강 증진 사업’에서도 전라남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생애 초기 건강 관리 사업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영유아 전담간호사가 찾아가는 전문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저출생 시대, 지역사회와 함께 돌보는 양육 모델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정신건강 증진 사업으로 운영한 “스트레스 온앤오프”, 청년 스트레스 조절 프로그램은 인생의 과도기에 있는 청년의 스트레스와 우울, 불안감 완화에 높은 효과를 보여 전라남도 우수사례로 선정되고 타 보건소에 공유·전파됐다.

지역사회 통합건강 증진 사업으로 추진한 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유아와 임산부의 영양 관리를 돕는 사업이며 특히 올해에는 네이버 밴드,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등 다양한 양방향 소통 채널을 개설하고 ‘아침밥 먹기’ 챌린지, 조리 실습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들의 만족과 영양개선에 크게 이바지했다.

박미라 보건소장은 “보건소는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진료, 감염병 대응을 비롯한 건강증진을 위한 종합적인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