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덕섭 고창군수 “고병원성 AI총력 대응.동림저수지 차단방역 강화”
상태바
심덕섭 고창군수 “고병원성 AI총력 대응.동림저수지 차단방역 강화”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3.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덕섭 고창군수 “고병원성 AI총력 대응.동림저수지 차단방역 강화”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심덕섭 고창군수가 전북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와 관련, “지역내 가금농가와 함께 AI차단방역에 철저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13일 심덕섭 군수는 이날 오후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주재한 고병원성 AI 확산방지 재대본 영상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현재 고창군 가금농가에서 AI 의심신고는 없었으며 전화 예찰 및 오리 농가 일제 정밀검사 결과에서도 이상 소견은 보고되지 않고 있다.

앞서 고창군은 지난 1일 전남 고흥군 소재 육용오리농가에서 고병원성 AI 최초 발생 이후 위기경보 단계를 ‘심각’단계로 올리고 총력 대응해 오고 있다.

특히 고창의 대표적인 철새도래지인 ‘동림저수지’ 차단방역에 집중하고 있다.

내년 3월까지 저수지 인근 3곳의 통제초소가 운영되고 소독자원 3대를 동원해 주요 진출입로와 사육농장 주변이 매일 소독중이다.

이외에도 고창전체에 가금 농가를 대상으로 전담 공무원 63명을 지정해 매일 전화 예찰, 축사 내·외부 소독 등 방역 활동을 지도해 농장별 방역 수준을 강화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 주변지역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잇따라 확인되고 있는 엄중한 상황”이라며 “축사 외부는 모두 오염지역이라 보고 축사 내외부 소독, 외부 차량과 사람 출입 통제, 가금 방사 금지, 야생조류 접근 방지대책을 철저히 이행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가금 농가에서도 매일 의심축 여부를 확인하고 의심 증상이 보이면 신속하게 방역 당국에 신고해 달라”고 덧붙였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