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옛도심지역 도시재생 청년상생관 카페 시범운영 성황
상태바
고창군, 옛도심지역 도시재생 청년상생관 카페 시범운영 성황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3.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옛도심지역 도시재생 청년상생관 카페 시범운영 성황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고창군도시재생센터가 조양관 카페 운영을 앞두고 읍내 모처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 일일카페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2일 도시재생센터 바리스타 양성과정 교육생 8명이 일일카페 ‘카페인가베’를 열었다.

주민들은 카페이름을 정하는 것부터, 판매 메뉴, 쿠키까지 직접 만들어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했다.

이날 일일 카페에는 150여명이 방문해 교육생들이 직접 내린 커피를 시음하고 쿠키를 맛보며 교육생을 격려했다.

방문객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기부금은 연말 사회복지 모금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고창군은 옛도심지역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기존 조양관을 청년상생관으로 바꾸고 있다.

이 곳을 카페와 문화공간으로 꾸미고 침체된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도시재생센터는 지역주민을 주축으로 바리스타 양성과 카페 운영 실무에 대한 강좌도 열었다.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속에 최종 수료생 8명을 배출하게 됐다.

고창군 도시재생센터 관계자는 “내년초 문을 열게 될 청년상생관 운영주체 육성에 중점을 두어 주민 주도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해 주민이 주인공인 도시재생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창 옛도심 도시재생 사업은 80년대까지 고창읍 최고의 번화가였던 시장골목을 중심으로한 활력을 잃어가는 구도심 지역에 대해 재건축이나 재개발 등 옛도심 고유의 정취가 사라지는 방식이 아닌 지역자원의 활용 등을 통해 고유의 역사·문화적 감성을 살려 구도심을 활성화 하는 사업이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