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2023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료
상태바
보성군, 2023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료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화합의 한마음 행사
보성군, 2023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료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보성군은 지난 25일 보성군 가족센터 주관으로 보성군 제암산자연휴양림 숲속교육관에서 ‘2023년 보성군 다문화 가족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다문화가족 300여명과 관내 기관·단체장 등이 참여했으며 다문화가족 중고등학생 3명에게 총 60만원 장학금을 전달하고 세대·문화적 차이를 극복하는 의사소통 교육, 온 가족이 함께하는 한마음 체육행사, 행운 추첨 등을 진행했다.

특히 한마음 체육행사는 가족 청백전으로 부모와 자녀, 조부모 모두 참여해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이외에도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에어바운스 놀이기구, 간식 먹거리 부스, 체험 부스 등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보성군 관계자는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는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지역사회 공동체로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행사”며 “모두가 화합할 수 있는 아름다운 소통의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 모 씨는는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는 보성군에서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만날 수 있는 유일한 날로 평소 만날 수 없었던 동료 다문화가족을 만나 소통할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현재 보성군은 316세대 1,235명의 다문화가족이 있으며 보성군가족센터를 통해 다문화가족을 위한 16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예산 증액과 중짐 추진사업으로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소통 아카데미를 운영해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당당히 살아갈 수 있도록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