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대표 맛집을 찾아라”
상태바
“광주 대표 맛집을 찾아라”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3.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30일까지 ‘숨은 맛집’ 접수…맛·가격·서비스 등 평가
광주광역시청사전경(사진=광주광역시)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광주시가 미향 광주를 대표할 ‘숨은 맛집’ 발굴에 나선다.

광주광역시는 ‘2024년도 광주 맛집’ 선정계획을 공고하고 오는 30일까지 신청 및 추천서를 받는다.

올해는 희망업소 신청과 시민·전문가 추천 방식으로 우수 음식점을 모집하고 음식의 맛·차림새, 식재료, 가격의 적정성, 서비스, 분위기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30여 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객관적 평가를 위해 음식 전문가·학계·관광종사자·소비자 등 평가위원을 50여명으로 대폭 확대하고 광주온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 의견을 반영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광주시에서 영업신고를 한 후 1년 이상 계속 영업 중인 일반음식점이며 최근 1년 이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과태료 처분 2회 이상 받은 업소, 전국 프랜차이즈 업소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광주 맛집’ 선정업소에 지정패 부착과 함께 경영컨설팅, 시설개선 융자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맛집지도 제작, 광주문화관광 누리집 등 광주시 홍보채널를 통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김준영 신활력추진본부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선정과정을 통해 누구나 믿고 맛볼 수 있는 광주맛집을 선발하겠다”며 “미향 광주를 대표할 숨은 맛집과 미식 관광을 선도할 우수한 음식점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