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관광 캐릭터‘목포랑’이모티콘 무료 배포
상태바
목포시, 관광 캐릭터‘목포랑’이모티콘 무료 배포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3.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 무료 배포.선착순 2만5,000명
목포시, 관광 캐릭터‘목포랑’이모티콘 무료 배포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목포시는 관광브랜드 캐릭터인 ‘목포랑’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2만5,000명에게 선착순 무료 배포한다.

이모티콘은 올해 개발한 목포시 관광브랜드 캐릭터 ‘목포랑’ 디자인을 활용해서 사회관계망서비스 이용자들이 일상에서 친근하게 사용하는 동작 16종으로 구성됐다.

이모티콘 배포는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모바일 카카오톡 채널 검색창에 ‘목포시청’을 입력해 친구를 추가하면 되고 사용기간은 다운로드 이후 30일간이다.

이번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는 지난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기념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힘을 모아 응원해 준 시민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좌식배구 경기 영상이 목포시 인스타그램에 올린 지 10일 만에 조회수 백만 회를 돌파하고 7천명 이상의 ‘좋아요’ 기록하는 등 전국체전에 대한 시민들의 성원에 대한 보답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일상에서 이모티콘을 활용해 즐거움을 얻고 목포시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 유튜브, 블로그 총 5개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을 운영해 축제, 행사 등 각종 시정 소식을 전달하며 시민과의 소통 행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