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청년후계농 영농정착을 위한 공감과 소통의 시간 가져
상태바
광양시, 청년후계농 영농정착을 위한 공감과 소통의 시간 가져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화 광양시장, 새로운 변화 이끌어갈 청년농 격려
광양시청사전경(사진=광양시)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광양시는 8일 농업인교육관에서 청년농업인 등 약 25명을 대상으로 청년후계농 영농정착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은 18세 이상 40세 미만의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하고 전문 농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농생활 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8년부터 시작돼 현재 38명의 청년 농업인이 활동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은 소통으로 광양 미래를 만드는 젊고 유능한 청년 농업인 역량강화와 선배 후계농과의 교류·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전문가, 선도농업인 등으로 구성된 현장지원단은 농장경영 및 영농기술 노하우를 전수하고 청년농업인간 지속적인 1:1 멘토링을 통해 청년농업인들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은 농업·농촌의 사업화 과정을 이해하고 농업창업을 준비하거나 새로운 사업의 구상을 계획할 경우 필요한 ‘사업계획서 작성법’에 대한 참좋은마을연구소 이원석 대표의 특강으로 시작됐다.

이어 청년농업인 선배로서 광양시 4-H연합회 허상환 회장의 ‘꿈을 실현하는 농업’을 주제로 한 강의와 정인호 농학박사의 ‘올바른 농약 및 비료 사용 방법’ 등 영농정착을 위한 유익한 내용들이 다뤄졌다.

특히 이론교육으로 그치지 않고 실제로 청년농업인 성수환 씨의 시설하우스를 찾아 작물의 상태를 진단하고 영농기술을 전수하는 등 현장 컨설팅을 실시해 영농경험이 부족한 청년농업인들이 실제 영농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현장 기술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청년농 여러분이야말로 젊고 활력이 넘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변화와 기술의 수용, 응용에서 앞서기 때문에 광양농업의 선도적인 길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새로운 농업정책을 발굴·지원하는 등 쉽게 영농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