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남산공원 매력적인 테마공원으로 조성
상태바
화순군, 남산공원 매력적인 테마공원으로 조성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복규 군수 “남산 공원 상권 활성화를 위한 축제 프로그램 도입” 지시
화순군, 남산공원 매력적인 테마공원으로 조성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화순군이 화순읍 중심지 남산공원을 문화·여가·휴식을 아우르는 공원으로 새롭게 단장해 나갈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산공원 조성 사업은 군민 모두가 사계절 언제든지 편히 쉬어가고 힐링할 수 있는 공원 조성을 목표로 화순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역점사업이다.

지난 7월 7일 100여명의 군민을 대상으로 남산공원 조성 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그늘숲 조성, 잔디 언덕 등을 실시설계에 반영했다.

남산공원 조성 사업은 2024년 산림청 기후 대응 도시 숲 공모사업비 30억원을 투입해, 여름을 대표하는 수국정원, 사계 정원, 겨울 정원 등 공간의 특성과 주제를 구현하고 산책로와 잔디 언덕을 중심으로 큰 나무를 심어 녹음이 있는 시원한 그늘숲을 제공하는 등 군민들이 사계절 내내 쉼과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가을철 볼거리를 위해 남산공원에 조성한 코스모스 꽃밭 사이로 한시 조성한 맨발 산책길이 주민들로부터 의외의 호응을 받아 이번 남산공원 조성 사업에 맨발 산책로 약 1km 구간을 반영해 군민들의 건강 증진에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남산공원은 향후 100년을 내다보고 후대까지 자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숲으로 조성하겠다. 사계절 특색있는 공원으로 조성해 군민은 물론 인근 도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남산 공원 상권 활성화를 위한 축제 프로그램 도입을 적극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