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스마트팜 입주 청년농업인‘토마토’ 본격 출하
상태바
고흥군, 스마트팜 입주 청년농업인‘토마토’ 본격 출하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3.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질 단단하고 상품성 높아 입소문 타고 소비자 주문 이어져
고흥군, 스마트팜 입주 청년농업인‘토마토’ 본격 출하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은 고흥 스마트팜 혁신밸리 임대형 스마트팜에 입주한 청년 농업인들이 지난 8월 말 토마토 정식 후 60여 일 만에 생산한 토마토를 지난 30일 첫 출하 했다고 밝혔다.

임대형 스마트팜은 청년 창업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영농·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4팀 12명을 선발한다.

3동 6ha에 공기열 냉난방시설, 복합환경제어시스템, 양액 공급기를 갖춘 유리온실을 조성해 최장 3년간 임대 해주는 사업이다.

임대 온실에 입주한 지 2년째인 청년 농업인 김건호씨는 “온실에서 생산되는 토마토는 서울과 광주 등의 공판장으로 나가고 있으며 타지역 토마토에도 뒤지지 않을 만큼 높은 가격을 받고 있다”며 “첨단시설을 갖춘 온실에서 철저한 품질관리와 상품화로 시장에서 요구하는 엄격한 선별기준에 맞는 제품만을 출하한다”고 강조했다.

이번에 수확한 완숙 토마토 2톤을 시작으로 내년 6월까지 8개월간 6,000평 기준 600톤/12억원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고흥군의 든든한 지원도 빼놓을 수 없다.

고흥군에서는 농가 경영비와 유통비용 절감을 위해 선별기, 포장기, 마케팅 비용 등을 지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창업을 꿈꾸는 청년 농업인들에게 스마트팜 영농기회를 제공해 고흥군 농업환경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고흥군에서 생산되는 농산물들이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만큼 앞으로도 농가의 실질적 소득증대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홍보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