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제일경 ‘화순 적벽’서 펼쳐진 적벽 풍류 공연 '인기'
상태바
천하제일경 ‘화순 적벽’서 펼쳐진 적벽 풍류 공연 '인기'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벽 투어 등 탐방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및 화순 풍류의 진면모 선보여
천하제일경 ‘화순 적벽’에서 펼쳐진 적벽 풍류 공연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화순군은 지난 10월 22일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까지 천하제일경으로 알려지고 국가 유산 명승인 화순 적벽 망향정에서 휴일을 맞이해 적벽을 찾은 투어 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단법인 무형문화재 제47호 김병호류 가야금 산조보존회의 주최로 적벽 풍류의 멋과 흥을 가야금 선율과 가곡 등으로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에는 적벽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적벽 풍류, 남도의 향제줄 풍류, 시조창, 육자배기, 가야금 산조 등으로 공연이 펼쳐졌는데 특히 이번 공연에는 가곡의 김호성 명예 보유자, 해금의 신상철 구례향제줄 풍류 명예 보유자, 가야금의 성심온 문화재 위원, 선영숙 보유자 등 원로 예술인들의 공연이 완숙하게 펼쳐져서 그 의미를 더했다.

특히 주최 측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2023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모 선정된 작품으로 예부터 화순 적벽을 중심으로 펼쳐진 풍류의 멋을 되살리고자 이 행사를 준비했다”며 무사히 성황리에 공연을 마칠 수 있도록 협조해 준 화순군과 화순군 동복댐 이주민협회에도 감사의 뜻을 표하기도 했다.

한편 천하제일경인 화순 적벽은 2017년 2월 9일 국가 유산 명승으로 지정되어 화순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