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걸으면 치매에서 멀어집니다”
상태바
강진군 “걸으면 치매에서 멀어집니다”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오는 18일 ‘치매인식개선 전군민 걷기 한마당’ 개최
“걸으면 치매에서 멀어집니다”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강진군은 오는 18일 강진만 생태공원 일원에서 ‘제2회 치매인식개선 전군민 걷기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걷기 한마당은 지역 주민 및 어르신 등 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으로 18일 오후 2시부터 3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식전 행사로 치매 인식개선 및 강진군 정책 사업 OX 퀴즈, 치매 예방 체조, 갈대숲 걷기 등이 준비되며 퀴즈 정답자에게는 푸짐한 상품도 제공된다.

참가자들은 강진만생태공원의 트레킹 코스를 30여 분간 함께 걸으며 ‘‘걷기’ 실천을 통해 치매를 극복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 예방과 치료에 전 군민의 관심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치매선도 단체인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이 봉사자로 참여해, 걷기 동선 안내 및 OX 퀴즈 진행을 돕고 강진로타리클럽외 9개소의 유관 기관들도 동참할 예정으로 각계각층의 군민들이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치매 극복 걷기 행사를 통해 군민들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며 “치매를 예방하고 나아가 치매가 있어도 더불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강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