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다산박물관, 조미정 작가 초대전 개최
상태바
강진 다산박물관, 조미정 작가 초대전 개최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움&채움’전 10월29일까지 다산갤러리
강진 다산박물관, 조미정 작가 초대전 개최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강진군 다산박물관이 박물관 내 다산갤러리에서 오는 10월 29일까지 조미정 작가의 초대전을 개최한다.

작가는 홍대 서양화과를 졸업하고 현재 한국미술협회와 홍익여성화가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더불어 한국판화공모전, 한국포슬린협회 초대전, 홍익여성화가협회전 정기전, 롯데SCAF, 전남예술제 남도의 향기전, 영호남 상생예술교류전 등 다수의 전시에 참여해 왔다.

이번 전시는 ‘비움&채움’이라는 주제로 My own touch, Celadon, Lotus, Memory of the wind Ⅰ,Ⅱ,Ⅲ 등 작품 23점을 선보인다.

작가는 자신이 표현하고 싶었던 색들과 점, 선, 면 그리고 우연히 번져가는 터치들이 본인 삶의 흔적과 기억의 이미지로 다가왔다고 한다.

수많은 드로잉 작업 과정들 속에서 자신만의 손길로 한 조각, 한 조각 면들을 재구성하면서 비워져 나가는 부분들과 다시금 채워져 가는 캔버스 화면,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변화를 그 안에서 찾았다.

비어 있는 여유로운 공간에 희, 노, 애, 락 등의 감성으로 다채롭게 표현하면서 작품들이 채워나가길 기대하며 작업하고 있다.

김국혼 다산박물관장은 “이번 추석 명절 조미정 작가의 전시를 통해 비움과 채움에 대한 미학적 감성을 느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